고맙다고 생각은 하지만 잘은 몰랐던 농업의 세계. 저도 농학에 대해서 공부하면서 농업이란것이 굉장히 과학적이고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알게되었는데요 여러분은 농업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저의 농업 관련 지식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준 곳이 있습니다. 바로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관인데요. 어떤 곳인지 궁금하시죠? 이 글이 끝날 때까지 모두 집중! 해주세요.
농업과학관은 전주시 덕진구에 위치한 농촌진흥청 내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농업과학관은 현대 농업관, 미래 농업관, 어린이 체험관, 4D영상관, 명예의 전당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낟알의 발견에서 시작된 인류 문명, 농업의 시작을 주제로 전시관을 구성했다고 합니다. 농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체험으로 느낄 수 있는 곳, 농업과학관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시죠.
1층에는 4D 영상관과 어린이 체험관이 있습니다. 4D 영상관에서는 입체 안경을 쓰고 전동 의자에 앉아 이야기를 관람할 수 있는데요. 밭 가꾸기에 무심한 보람이가 우연히 생명의 씨앗을 먹고 생기는 이야기를 실감 나게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다양한 체험거리가 풍부합니다.
어른들도 신기하더라구요
소젖을 짜는 체험도 간접적으로 해 볼 수 있습니다.
어린이 체험관에는 다채로운 체험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씨앗을 심고 식물의 한 살이를 알아볼 수 있고, 다양한 농작물을 수확하는 체험, 모형 젖소에서 우유를 짜는 체험 등 남녀노소 누구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체험들이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재미는 물론 농업에 관련한 정보들도 알 수 있는 유의미한 체험들이니 모두 꼭! 즐겨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린이 체험관에서 나와 2층으로 연결된 통로를 따라 걷다 보면 농업혁명이 태동기부터 현재 농업의 근상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전시 물품과 인테리어 하나하나 농업과 관련한 세심한 구성들이 돋보였는데요. 2층에 위치한 현대 농업관에서는 작물이 생육하는 터전으로써 토양을 이해하고 소중한 농업자원과 원예, 특용, 가축 자원들을 접해 볼 수 있습니다.
미래 농업관에서는 농업 기술과 IT의 만남, 미래를 키우는 생명 산업, 기후 변화에 따른 농업 환경 변화의 내용을 오감으로 느껴볼 수 있는데요. 또한 세계로 뻗어 나가는 우리나라의 농업 기술까지 이해하기 쉽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이 밖에서도 명예의 전당, 수장고, 기획 전시 등 다양하고 유익한 전시 및 체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모든 전시관들이 나열식 전시에서 벗어나 직접 참여하여 체험하며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는 당연하고, 단순하게 생각했던 농업에 대해 좀 더 깊이 있게 접해보고 생각해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생명과 미래를 담은 농업과학이 만들어가는 세상을 전주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관에서 느껴보세요!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관
위치ㅣ전주시 덕진구 농생명로 300
운영시간ㅣ동절기(11월~2월) 오전 09:30 ~ 17:00 / 하절기(3월~10월) 오전 09:30 ~ 17:30 / 토,일요일 오전 10:00 ~17:00 / 휴관일1월 1일, 근로자의 날, 설날추석연휴, 법정공휴일
관람요금ㅣ무료
※ 혹시 부족하지만 저의 글의 내용이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었다면, 단 1초만 투자해 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공감) 눌러서 블로그 운영에 힘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