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경기도 가평에서 비대면여행지로 추천하는 억새가 아름다운 여행지 대성리 억새군락지에서 가을의 여유로움을 만끽하세요! f. 여행정보

공갱! 2020. 11. 18. 14:42
반응형

억새가 아름다워 유명한 대성리 억새군락지

저물어 가는 가을에 억새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면서 걸어보고 싶다면 북한강변에 자리한 젊음이 가득한 마을, 대성리로 떠나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현재 대성리파크골프장과 대성리벚꽃길사이 수변공원에는 새하얀 억새가 만개하여 이 길을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걸음을 하나같이 멈추게 하고 있습니다. 그 누구도 그냥 지나갈 수 없이 카메라를 꺼내들게 만드는 대성리 억새군락지,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살랑살랑 바람에 잔잔히 흔들리는 은빛물결

파아란 북한강물을 배경으로 흔들리는 은빛억새꽃


가을여행을 다니면 단풍시기를 놓치거나 사라진 억새밭을 마주하는 일이 다반사였는데 오늘은 타이밍이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이제 막 고개를 내민 억새들이 바람이 불어오는 방향에 맞춰 흔들흔들 춤을 추는데, 새파란 북한강물을 배경으로 너무나도 아름다운 가을풍경을 자아내고 있었습니다. 백문이불여일견, 아름다운 가평 대성리지구의 억새공원의 풍경을 사진으로 마음껏 감상해보세요.

지금이 가장 아름다운 억새! 잠시만 만나볼 수 있는 억새꽃! 11월말까지 아름다운 가을풍경을 느낄 수 있어요

 

피고지기를 반복하는 일반 꽃들과 달리 억새는 한번 피면 말라죽기 직전까지 피어있기 때문에 11월 중순까지는 충분히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개화가 제법 진행된 오래된 억새들은 민들레 홀씨처럼 날아갈 준비를 하는 중

억새가 한창 피어나는 군락지 뒤쪽으로 상당시간 개화가 진행된 억새들도 자리하고 있었는데요, 고운 은빛이 맴돌았던 억새들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부피가 커져 민들레 홀씨처럼 바람에 실려갈 준비를 합니다. 꽃을 피우는데 모든 에너지를 쏟았는지 건강했던 잎새들은 모두 말라 비틀어져있네요. 한 곳에서 억새의 일생을 보는 것 같아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방문 및 여행정보안내 : 주차장, 화장실, 체육시설 등

해당 공원은 가평대성리파크골프장과 대성리국민관광지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주차장은 없으나 차량통행에 지장이 되지 않는 선에서 갓길주차를 하신 뒤 북한강 자전거길을 따라 이동하시면 됩니다. 반려견동반입장이 가능하나 목줄을 채워야하며 억새공원 인근에서의 야영, 취사 등은 금지되고 있습니다. 

대성리 억새군락지는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으니 멀리 떠나지 않고도 가을정취를 느끼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이번 기회에 대성리에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남양주~대성리 버스종점 및 경춘선 대성리역과 매우 가까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