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4. 교통광고 디자인
가. 개요
지하철, 버스, 택시, 철도 등의 운송기관과 공항, 항만, 터미널 등의 교통시설에 사용되
는 교통광고(Transportation Advertising)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잘 노출되는 광고 분
야의 하나이다. 장소와 크기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장기간 광고할 수 있는 한정된 공간
이므로 광고의 도달 빈도와 효과가 매우 높다. 또한 대중성에서 우리 생활과 가장 밀접
하게 밀착된 광고매체로서 4대 매체와 SP매체의 기능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미디어
이다. 교통광고는 옥외광고(Outdoor Advertising)와 복합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우
리나라에서는 두 매체를 따로 구분하지 않고 옥외광고의 한 분야로써 교통광고를 포함
하고 있다.
나. 종류와 특성
1) 종류
동적 형태 : 움직이는 수송기관의 안팎에 부착하여 수송기관의 이동에 따라 이동하
는 광고가 있다.
정적 현태 : 역 구내, 정류소 등에 설치하는 고정용 광고가 있다.
형태별 분류 : 포스트형, 액자형, 스티커형, 와이드 컬러 등이 있다.
제작 기법 : 인쇄를 통해 부착되거나, 대형 출력을 통해 제작한다.
2) 특성
공공시설을 이용하여 광고한다. 주로 도시에서 집중적으로 광고하며, 도시민들의 일상
의 반복적 생활 패턴으로 광고의 주목성이 높다.
반응형
'디자인개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션디자이너, 디자인학과 등 필수 디자인개론 요점 정리 76. 제품 디자인 1 (2) | 2023.04.24 |
---|---|
패션디자이너, 디자인학과 등 필수 디자인개론 요점 정리 75. 인터넷광고 디자인 (0) | 2023.04.24 |
패션디자이너, 디자인학과 등 필수 디자인개론 요점 정리 73. 옥외광고 디자인 (1) | 2023.04.23 |
패션디자이너, 디자인학과 등 필수 디자인개론 요점 정리 72. DM광고 디자인 (0) | 2023.04.22 |
패션디자이너, 디자인학과 등 필수 디자인개론 요점 정리 71. 라디오 광고 디자인 (0) | 2023.04.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