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충남 공주에서 휴가에 힐링하러 가볼만한 연미산 자연 미술공원 후기와 입장료 등 관련 정보를 확인하세요!

반응형

연미산자연미술공원

위치 : 충남 공주시 우성면 연미산고개길 98
운영시간 : 3월~10월 10:00~18:00 / 11월 10:00~17:00, 매주 월요일 휴관
입장료 : 성인 5,000원 / 청소년 및 어린이 3,000원

연미산자연미술공원은 ‘자연미술’로 특성화된 국내 유일의 친환경 생태미술공원이다. (사)한국자연미술가협회-야투가 주관하는 금강자연미술비엔날레와 야투자연미술국제레지던스프로그램 등을 통해 조성되며 국내외 작가들의 야외 설치작품 100여점을 만나볼 수 있다. 설치 작품들은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그 수명의 한계에 따라 지속적으로 교체되어 매번 새로운 감동으로 감상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고구려 장수왕의 남하로 한강 유역을 상실한 백제는 '충남 공주'를 두 번째 도읍으로 삼으며, 서해를 통해 중국 산둥반도와 활발히 교류하였습니다.

당시 공주 지역의 지명은 웅진이었는데, 그 이름의 기원은 지아비에게 버림받은 곰의 한과 관련된 곰나루 전설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공주 가볼만한곳 연미산을 무대로 삼은 연미산자연미술공원에는 곰과 관련된 작품이 매우 많습니다.

10m 크기가 모든 관람객의 시선을 충분히 압도하는 대표 작품 솔곰(Pine Bear)은 연미산에 일어난 모든 일을 소나무들이 뿌리 내리며 다 지켜봤을 것이란 작가의 생각에서 시작된 작품입니다.

군데군데 설치된 작품을 보다 보면 어느새 숲속 트레킹의 건강한 효과까지 누리게 되는 되는데요.

자연과 어우러지는 예술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부족하지만 글의 내용이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셨다면, 단 1초만 부탁드려도 될까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공감) 눌러서 블로그 운영에 힘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