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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차알못은 필수! 운전자들도 모르는 사람이 많아 알아두면 좋을 필수적인 자동차 팁50가지와 필수지식모음 by 정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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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동 켜기전이나 끄기전에 에어컨이나 송풍은 항상 먼저 꺼둔다
시동2번째 단계에서 에어백그림이 사라지면 시동건다
(전자계통 고장날일 잘 없고, 전기가 돌면서 이상여부 체크 할 틈을 줌 급발진예방)

안개등은 안개낀날만 켜기 전력소모 큼

에어컨도 시동후 최소 30초 뒤에 켜기

초반 시동시 엔진안이 마른상태라 엔진 마모가 큰데

에어컨 동시에 키면 알피엠 솟구치면서 더 안좋음 30초동안 전류가 다 흐르고 전압이 안정이 되면 트는게 좋은거 같음

사실 냉각수 온도 오르고 주행 중 트는게 제일 좋음

2.예열은 시동건후 알피엠 바늘이 훅 올라갔다 내려와서 바늘이 1쪽으로 내려오면 천천히 바로 출발하고 오래 하지 말것

D에 놓고 살살이동하거나 급가속 금지

수온계가 움직이기 전까지 살살 이동

첫예열은 반드시 꼭 해야하며 특히 겨울은 더 더욱 신경써
야함


시동끄고 볼일보고 시동켰을때 냉각수가 조금이라도 올라와 있음 예열할 필요 없이출발


- 후열은
시내주행시에는 안해도 된다.
주차하기전 속도 줄이고 주행풍맞으며 후열후 바로 주차하자 말자 끄지말고 짐 정리하고 끈다.

심한 고갯길 운전후
(주차하니 엔진 소리가 평소 보다 컸는데 차차 조용해짐 ㄷㄷ이때 후열의 중요성을 암)

고속도로는
정차시 공회전후열보다 고속도로 휴게소나
주차장 진입하기 전부터 알피엠 2천 밑으로
천천히 운행하면 주행풍으로 인해 냉각이 잘됨

정차시 후열은 오히려 수온이 오른다니 오래 하지 말기

-장시간 공회전은 차에 무리가 마니가서 비추

터보 아닌이상 후열은 크게 신경쓰지 말기

그래도 주차하고 바로 끄는거 보다 느긋하게 정리하고 끄는게 좋을거 같음

3.오토미션 이동은 1초간격으로 신속히한다
(신속하게 이동시 유체의 흐름이 바로 이동한다함 천천히 넣어다 뺏다 하면 전부 들어갔다 빠지고 해서 미션에 무리가 온다함)

반드시 차가 완전히 정차 후 미션 이동할것
이동후 2,3초 텀을 준 후 움직인다
(전진,후진 넣으면 웅~하고 그소리가 없어질때)
기어가 완전히 안 물렸는데 움직이면(ㅠ.ㅜ)

그리고 수동은 주행시 기어봉에 손 걸치는 행위하지말것 미세한 압력이 기어봉타고 부품에 악영향을 준다함

오토는 현재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4.신호정차시 D에 고정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다.


미션보호와 급조작,출발방지

5분이내 시동 안끌시 중립하고 그이상은 시동 끄는게 이득

신호대기나 D모드에서 브레이크 지그시 꾹 밟고 있기

살살 밟으면 여러가지 안좋타고 함 꽉 물고 있는게 좋타함
그렇타고 세게 밟는게 아니고 다 들어간 만큼만 지그시 꾹밟는다.

(제대로 안 밟으면 차가 어리버리까서 클러치 미션 엔진에 안좋음)

그리고 차가 많이 막히는 구간에서
클러치 힘으로 가면 역시 여러가지 안좋음
거리를 좀 주고 살짝 가속 페달밟기

막히는 구간1차선은 브레이크등 불남
느긋하게 2차선에서 거리두고
가속페달만 밟아도 됨
1차선에서 거리두면 다 끼어들지만
2차선으로는 잘 안들어옴


오르막길이나 내리막 주차시
중립에서 사이드 땡기고 발떼고 밀리는게 멈추면 P로 이동

주차시 꼭 P에 놓기
급발진예방

■참고로 브레이크도 밀리는 감이 있는데
미리 감속하고조금더 압력줘서 밟는게 좋음

브레이크 업그레이드는

1순위 좋은 타이어 바꿔보기
2순위 좋은 타이어
3순위 좋은 타이어

기본적으로 요즘 차들은 오버스펙 브레이크임 그말은 브레이크는 아무 잘못 없다는것
발 압력이 중요함

내리막길은 5초 브레이크 10초 엔진브레이크 다시5초 이런식으로 하면
브레이크에 좋음


휠은 순정에서 순정으로 바꾸는게 제일 발란스도 좋고 안전함

사제카피휠은 절대 쓰지말 것을 추천한다. 발란스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부족하다.

■가속은

1단은 지긋히 2단 넘어가면서 좀 더 밟으면 좋음

어떤분은 출발 후 5초동안은 세게 밟지 말지 말라시던데 좋은 팁 같음
급출발 방지

5.세차시 실내청소 먼저하고 엔진열기 브레이크열기 식히고 물세차
고압수 생각보다 압력이 셈 도장면 가까이 절대 쏘기 말기
와이퍼 밑 외기구멍 충분히 물세차 해줄것 거기 카샴푸들어가는데 그 쪽 덜 세차하면 머리샴푸 감고 대충 헹군느낌

용품도 절대 미리 마니 사지말것 결국 있는거도 잘안하게 됨

물통,스펀지,카샴푸,중성유리세정제, 일제고체왁스 가성비 내구성 짱
윌슨, 소프트 ,흑광등 등
캉가루 프리미엄 고체왁스도 좋음


물기타울(레인보우제품 큰거 중간거)
왁스바르고 닦는 버핑타울 유리수건등

이정도만 일단 해봐도 충분하다.


※ 지하수로 절대 세차금지
지금은 거의 수돗물이지만 간혹 지하수 세차장도 있다함
비도 지하수랑 같은 성분임 그래서 비온뒤 세차하는게 좋다고 알려져있다.


그리고 세차용품은 집에 보관하기
세차하고 쓴 수건등은 빨아서 집에서 건조하고 세차하러갈때만 챙겨가기

회원분중에 트렁크에 세차하고 젖은 수건 그대로 오래방치해서 곰팡이 다 핌

절대로 젖은 상태로 방치하지 말기

쉽게 말해 차안은 밀폐용기임
절대 수건말리거나 비온후 젖은 상태로 방치하지 말기 차안이 마니 젖어다 싶으면
햇빛좋은날 문열어서 일광욕 시켜주는 것이 좋다.


6.각종 오일류 점검이랑 교환만 잘해도 자동차는 고장이 잘안남
세차시나 시간날때 본네트 열어서
오일량 점검 및 세는게 없는지 누유가 없는지 확인 밤새주차후 차빼고 나서 바로 그자리에 오일 떨어진 흔적있는지 확인하기

■출고후 첫 오일 교환 주기는 5천킬로나 6개월 둘 중 먼저 되는데로 교환

출고시 엔진에 길들이기 좋은 첨가제 듬뿍 들어가 있음

7. 냉각수는 꼭 순정부동액만 쓰고 물은 꼭 증류수로 혼합할것(50:50)
증류수 정제수 정말 얼마안함 약국에 있음
(수돗물은 비상시에만 수돗물 원액은 좋으나 배수따라오면서 이물질 많음
차후 녹쓰거나 물때생김
그외 절대 금지 생수나 시냇물등)

단순히 냉각수 보조통 보충이라면
증류수만 넣어도 무방 할듯

아침 시동전 냉간시 냉각수 보조통 확인 메뉴얼에는 F선 가까이 보충하라고함 부족하면 증류수로 보충

워셔액도 에탄올로 쓰고
사용할때 꼭 내기로 하기
외기로 하면 워셔액 실내 다들어옴ㅠ

일반 메탄올은 소량이라도 눈에 들어가면 실명과 호흡기에 굉장히 안좋음

8.엔진오일은 점도가
아반떼 노멀 순정출고시엔 5w20
스포츠는 5w30
페라리는 5w40
디젤은 0w30이나 20

점도는 왠만하면 한번 정한걸로 쭉 가는게 나은거 같음 제생각엔 엔진이 그오일이랑
적응했는데 다른 점도 들어오면 적응안될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
특히 gdi저출력1.6엔진에
40짜리는 정말 아닌거 같음
끈적끈적해서 차막히는 중저속엔 오히려 독인거 같음 우리나라엔 안맞는 점도임
차가 무겁고 연비가 제일 안나옴 미세한 엔진구멍으로 오일이 빨리순환이 되야하는데 40은 점도가 높아서
그러니 4계절 20이 무난함
시내주행이 많타면 5w20이 추천
20은 점도가 낮아 빨리 오일이 돌고
빨리 냉각이 됨
시내주행 킹왕짱
gdi엔진 밸브가 20점도에 특화되어 있다니
5w20이 추천

터보차는 5w30이 순정점도라
5w30이 나은듯

현기차 gdi는 20점도로 제작되었다니
시내주행많으면 20 고속주행만 많으면 30이 답인듯



중요한건 1.6휘발류기준 가솔린전용으로 쓸것 오일중에 디젤겸용으로 나온게 많음
그것은 가솔린엔진에 불필요한 첨가제가 들어가 있고 원칙은 맞지않음
꼭 가솔린 전용오일로 쓸것

그리고 오일 넣기전 충분히 흔들고 넣을것! 첨가제가 대부분 가라앉아 있음
충분히 흔들고 흔들고~~

그리고 레벨게이지 반드시 뽑고 오일 천천히 교환할것


9.급출발 급가속 급제동금지

길들이기까지는 알피엠 3천 밑으로

저배기량 gdi엔진은
살살 밟으면 엔진엔 더 안좋음
특히 오르막길
알피엠 올라간다고 일부러 낮출필요 없음
알피엠 부담갖지말고 쓰기
그래봤자 3천 잘 안 넘음 넘어도 상관없음

그렇타고 꾹 밟아서 푹악셀 하라는건 절대절대 아님

힘쓸때 힘안쓰면 노킹발생하기 쉬움


출발은 스무드하게.. 가속은 부드럽게 힘있게

브레이크도 밀리는 감이 있는데
사실 요즘 순정 브레이크들은 오버스펙이라 함

밀리는 감이 있다면

조금 더 힘있게 밟기


급정거시엔 있는 힘껏 한번에 밟기
혹시나 부딪칠거 같아서 피한다고 핸들 돌리다 더큰 사고 날수도 있음
그러니 제동거리 확보하는 안전거리 유지

급출발도 문제지만 차 망치는 원인중 큰이유가 급제동임

앞차 바짝 붙어가는 똥침운전은 운전 드럽게 하는거라 생각함
1차선에서 안비켜주고 늦게가는 운전자는 똥이라 생각함(-,.-^)

10. 수동공조기 조작 꿀팁

제차는 수동에어컨임
자동에어컨은 설정후 왠만하면 손대지 말기

터널안이나 매연심한곳 말고는 항상 외기로 두는게 좋음

에어컨 사용후
바로 꺼도 아무문제 없음
설계시 그것까지 생각했다함
주차하기전 몇분전에 온도 조금 올려주면 송풍구쪽에 습기제거에 좋음 송풍은 덥고 비효율적인거 같음 (자동은 손안대기)

그래도 주차시엔 꼭 외기로 하고 시동끄기

단 비오는 날이나 황사 심할때나 장기 주차시 내기로 주차
외기로 했다가 비오는날 습기들어오고
지하주차장 황사때 먼지 다 들어옴
단 맑은 날은 내기로 안해도 됨
특히 비오는 날
매트며 온통 빗물바닥임
우산 쓰고 놔두면 물 홍건함

비온뒤 활짝 열어 말리는게 좋은거 같음
습기제거제 꼭 비치하기 뒷좌석 트렁크 2개정도

세차시 와이퍼밑 외기구멍 충분히 물세차하는게 좋은거 같음 거기가 지저분하면 냄새날 확률이 높다.

벌집매트가 개인 경험적으로 위생상 제일 나음
순정매트와 코일매트는 습기와 먼지에 취약하지않나 생각함

여름외 에도 1주일에 1번은 A/C작동시키기
그쪽 부품 잘 돌아가도록

4계절 풀로 돌리는게 좋킨 함

연비는 조금 떨어지나 쾌적한 실내환경이 우선임

A/C버튼이 원래뜻은 에어컨이 아니고 에어모시기인데 암튼 공기 쾌적하게 하는것임
꼭 더운날 만 트는거 아니다.

혼자탈때 에어컨키면 상관없지만
1명이라도 태우고 에어컨 키면
그냥 느긋하게 2차선 주행이 편함 차 안나가는게 확 느껴짐

11.에어컨필터는 인터넷으로 만원에 3개짜리 사서 한달반에 한번씩 갈아주고 있음

정말 중요한데 땡볕에 주차하고 반드시 충분히 환기시키고 에어컨틀기
플라스틱 화학물질 차내부에 가득함ㅠ

바로 트는거 보다 창문다열고 환기 시키고 조금 움직였다 트는게 건강에도 좋고
차에 무리가 안감


내기 순환이 공기질 최악

실내공기청정기 효과 미비

효과 볼려면 집안에 두는

고성능청정기 두어야 함

테스트 차량 ad노멀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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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책은 고성능 에어컨 필터로

외기로 하고 자주 갈면 됩니다요~♡

터널은 내기로 해주는 센스 (^.~)

다시한번 외기외기외기외기 에어컨필터 자주갈기 외기외기 터널 내기 냄새내가 는곳 내기 그외 외기외기외기

외우기^^

몰랐을땐 내기로 다녔음

내기 10분만해도 이산화탄소 농도가 아주높음 그것도 모르고 내기로 다녔으니


12.연료첨가제,냉각수 첨가제, 수분제거제등등 쓰지 말기
수많은 엔지니어가 엄청난 연구와 투자로 수천억들여 만든차임

엔진오일도 기름도 그러니 절대 넣지 말기

그거 넣고 고장나도 할말 없음

개인적으로는 돈낭비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전세계 자동차회사 정유회사 메뉴얼 어디에도 첨가제 넣으라는 메뉴얼과 권고사항은 없다.


엔진오일에 충분한 첨가제가 이미 들어가 있음

그돈 아껴서 타이어 좋은걸로 바꾸는게 차에도 좋고 소음도 줄어든다.

부동액은 절대 불스 이런거나 다른회사꺼랑 섞으면 안됨
꼭 순정으로 구입 보충및 교환부동액만큼은 순정으로 섞이면 절대 안됨

현기는 파란색 쉐보레는 빨간색등


그렇게 따지면 엔진오일도 순정이 좋치만
사람에 욕심은 끝이 없고..
암튼 냉각수는 양보 없기
갠적으로 미숀오일 브레이크오일도 원래 있던 순정으로 바꾸는게 원칙임

●필독●엔진오일 좋은거 고르는팁과
첨가제 넣치 말라는 이유


13.절대 엔진폴리싱이나 에어로 부는 잔유제거는 절대로 하지말것
엔진망치는 지름길로 하지 말아야 한다.

호수로 밑에 고여있는 잔유 빨아댕기는 석션은 좋은거 같음
엔진오일빼기전 뒤쪽 리푸트 더들면 좀 더 나옴(AD경우)

엔진오일갈때 옆에서 부담안되게 지켜보기
전에 오일샾에서 첫오일갈때 밥먹고 있길래 볼일보고 온다하고 왔더니 오일 싹다감
오일필터폐기통에 내가 갖고간 오일필터통없었음 F선 초과는 덤
제대로 뺏는지는 의심된다.
다시한번 석션외 폴리싱 에어잔유제거 절대금지!!!


14.엔진오일은 순정이 기준임
합성유 쓴다면 메이저회사것을 쓰는 것이 좋다.
카센타 추천하는 가성비 좋다는 듣보잡은 절대 사절
특히 섞어서 절대 쓰지말아야 한다.
오일필터 에어필터 순정꺼 쓰기

현대서비스센터나 블루핸즈에서
수리시나 정비시 순정오일필터나 에어필터 인지 확인 먼저 확인해서 AS를 못 받을 수도 있다.

오일 최고봉 모빌,쉘(펜조일),캐스트롤
국내3사오일외에는 거르는게 좋음
수입오일을 고려할 경우 메이드인U.S.A가 아니면 처다도 보지 말것
차는 독일 오일은 미국이 1등임
만든곳이 유럽이거나 동남아일경우
상당히 질이 안좋고 가짜가 많음
일본오일도 별로임
러시아 이런나라에서 가짜 진짜 마니 만들어 유럽에 유통함 카센타 사장이나 인터넷에 머라고 하든 모빌, 쉘 ,캐스트롤 국내 3사가 짱임
오일은 이미 평준화가 되어 있음
오일 비싼거 쓴다고 아반떼가 소나타되는 경우는 절대 없음 모빌, 쉘은 아무리 비싸도 2만원 안 넘음 그런데 듣보잡오일은 2만원 넘음 특히 일본오일 가격보면 미친거 같음
그러니 규격에 맞는 오일과
적당한 시기에 교환이 최고임


15. 새차출고나 엔진오일 교환후 점검하기
적정오일 맞추는게 기본인데 정비사 대부분이 이걸 대부분 못함

오너가 꼭 확인해서 부족하면 넣고 많으면 빼야한다.

gdi는 F선 가까이 F선 마니 넘으면 빼는게 좋음
뺄때는 내열호수로 쓰기
엔진오일빼기 검색하면 잘 설명해줌
아니면 오일넣은곳에 가서 빼달라고 하기

다이소에서 깔대기 처넌짜리 사서 트렁크에 보관하기 엔진오일 냉각수 워셔액 넣을때 아주 유용함

정비소에서 엔진오일갈때 일반패트병 반자른거
남쓰던거 닦지도 않고 쓴다.

16.트렁크와 뒷좌석에 물먹는 하마같은 습기제거제 2개정도 놔두기
이것만 해도 차내 꿉꿉함과 냄새 없어짐
곰팡이 방지는 덤
뒷좌석에 사람 탄다면 트렁크에 잠시 넣어 두면됨

단 조그만한 박스에 넣어 고정시키기
염화칼슘이 주성분이라 효과는 매우 좋으나 넘어지면 대략 난감
그리고 물차면 제때 버리기
넘치면 물 흘러내림

속 편하게 마트나 다이소 가면 실리카겔 싸고 양 많음
실리카겔도 좋음 매트 밑에 신문지도 좋음

17.주유는 경고등 들어오기 전까지 타지 않는다 미리 보충한다 중요☆

18.후진시 좌우 사이드미러 룸미러 후방카메라 4개다 확인후 후진할것

19.운전할때 허리가 아프면 허리쪽이 꺼져서 아픈 경우이다. 쿠션대거나 요추지지대다이 강추천!
그보다 이글보고 정확한 시트포지션 부터 찾기

20. 가속방지턱 지날때 미리 브레이크로 속도줄이고 방지턱 넘기전 발땐다
브레이크 잡으면서 방지턱 넘으면 하부에 무리가 크게온다.

21.고속에서 코너 진입시 돌기전 속도 줄이고
코너 들어가서는 브레이크 안밟기

코너 탈출할때 천천히 속도 올리기

코너시 핸들은 들어가기전 미리 살짝 돌린다
코너 들어가서 핸들 돌릴려고 하면 더 힘들어짐

비오는날 코너 돌때는 빠른 속도일경우
핸들돌렸다 풀어다 돌렸다 풀어다식으로
돌면 그나마 안전하게 돌아짐

절대 과속하지 말기

충돌 실험을 60킬로에서만 하는 이유가
그이상 박으면 볼보라도 의미 없음ㅠ

앞차 트렁크만 보지말고
특히 고속도로는 먼곳도 보기
앞쪽 옆쪽 뒤쪽 전체적으로 보기
전제적인 흐름을 읽고 그 흐름을 따를거

1차선 늦게 가거나 2차선에서 더 늦게 가는건
진짜 생각 없고 자기밖에 모르는 민폐운전임

깜박이만 잘켜도 양반임

운전 잘한다는 진짜 의미는
동승자가 편안하게 느끼는 거
동승자 발에 힘이 들어갔다는건
속으로 운전자 욕하고 있는중

22.타이어는 좋은걸로 끼우기
몇년 몇만킬로 동안
삼디다스 슬리퍼가 좋을까요?
아디다스 런닝화가 좋을까요?
타이어에 돈 아끼지 말기


시간날때 널찍한 공터에서
일자드라이버로 타이어에 박힌돌 빼기
이것만해도 소음이 확 줄어든 신기한경험
큰돌 박힌건 안비밀..

정비센터나 타이어점은

스x드 메이드나 타이어x크는
평이 안좋음
여러군데 검색해보고 가시길..
그리고 괜찮은데 단골 만들면 편함
여성분은 필히 남성분 데꼬 가시길 초짜나 여자면
바가지 씌우는게 일상이고 최근에는 휠 손상까지

타이어위치 교환은 호불호가 넘 많음

좋타 나쁘다 등

저는 그냥 안바꾸고 쭉 쓸 계획임



실상 안바꾸는게 좋은거 같음

바꾸더라고 앞뒤로만 바꾸고

펑크등으로 2짝 새타이어라면 무조건 뒤에 창착하고

헌타이어는 앞쪽으로 해야 함

23.밤에 고속도로나 국도에 뒤에 쌍라이트키는차 있으면 룸미러 밑에 튀어 나온거 밀면됨 눈 안아픔

24.블랙박스출고시 있는 메모리카드는 하급인경우가 많음

블랙박스전용
MLC급 메모리카드로 빨리 교체하는게 좋음

25. 틴팅된 차안 유리는 일반 유리세정제 쓰면 틴팅지에 안좋음
물걸레 꼭 짜서 닦거나 중성유리세정제 쓰기

그리고 앞창문 틴팅은 꼭 하기

26.주유는 아침 저녁에 주유하면 조금더 들어감 더우면 기름 팽창해서 덜 들어감

주유시 20리터 주세요~가 좋타함
20리터 이상부터는 조작이 가능하다함

직영이 품질이 조금 더 좋고 가짜 기름 우려가 적다.

주유탱크트럭이 와서 주유소 기름 채우고 있음 뒤도 보지 말고 나와서 다른데 가기
기름탱크안에 가라 앉아던 이물질들 다 돌고 있음 ㄷㄷ
그리고 불 들어올때까지 타면 여러모로 안좋음 불 들어오기 전 꼭 미리 보충하기

무엇보다 연비운전이 안전에도 좋고
차에도 좋고 돈도 절약됨


27.언더코팅,유리막코팅,맵핑 절대로 하지 말것

☆운전할때 전방주시 정말 정말 잘할것☆ 딴짓하지 말기
뒤에서 박으면 안전거리 미확보로 뒤차 과실이 100인데 앞차 박으면 할말 없음ㅠ

빠른차 고급차 외제차 풀옵션
다 필요없음 사고 한방에 다 소용없음

안전운전 방어운전이 제일임



28. 오르막길후 내리막길은 엑셀떼고 탄력주행

평지에서도 속도 올리고 탄력주행이 차에 좋다.


커브길도 미리 엑셀떼고 엔진 브레이크로 속도 줄여서 그상태로 돌거나 살짝만 악셀 밟고 코너 빠져나올때 악셀 좀 더 밟아주기
코너에서 브레이크 밟고 도는건 위험함
특히 눈길 빗길 모래길

속도 줄일때 브레이크보다 미리 가속페달떼고 엔진브레이크로 속도 줄이기

가속페달 밟다가 앞차 가까이 오면 가속떼고 또 멀어지면 가속 이런식

그러면 연비도 좋아지고 엔진 냉각도 좋아짐
가속페달 브레이크만 쓰면 차가 힘들어함

gdi엔진은 mpi엔진보다 내구성이 약함


처음에 힘드나 익숙해지면
스무드하게 부드럽게 운전됨

스무드운전하는지 안하는 지는
동승자 머리보면됨

가속때 머리가 뒤로 확 제껴짐 ㄴㄴ
브레이킹때 앞으로 쏠리면 ㄴㄴ
코너돌때 머리 몸 같이 돈다면 ㄴㄴ

동승자가 편안함을 느끼고 머리가 고정되어 있다면 베스트 오브 드라이버임


29.장기주차시 최소한 1주일에 한번은 시동 걸기

1주일되면 오일이 다 흘려서 엔진 안이 말라있음 엔진 손상이 냉간시 초기 스타트때 손상이 마니됨

그리고 자주 타더라도 매일 주행거리기 짧으면

각종 오일온도랑 엔진상태가 적정수준에 못가니 차에게도 안좋음

가끔 드라이브겸 여행겸 고속도로 달려주기



30.뺑소니 주차사고와 보험관련팁


31.자동 에어컨 올 바른 사용법


32.에어컨 냄새 안 나게 하는 평소 실천법


33.튜닝샵 다이샵 다는 아니지만 대부분 양아치,사기꾼들이 많음

34.에어컨은 보통 1시간에 600원정도 밖에 안든다고함 실험결과 히터는 1시간 50원

에어컨 가동하고 오토로 다닐것. 22도 24도 사이로 겨울에도 히터만 틀면 공기질이 상당히 안좋음

꼭 오토로 요즘 기술이 좋아 옛날차처럼 연료 마니 안 먹음


35.타이어 리페어킷으로 공기압 보충하고 빼기 쉬움 사용도 간단함

메뉴얼 참고

빵구시 리페어킷 약품쓰면 타이어 못쓰니
보험사 부르고 지렁이가 낫음

36.워셔액 사용시 정차된 상태에서 꼭 쓸것


37.급발진 예방법과 대처법

-시동걸때

한번에 걸지말고 단계적으로 건다

1번 누르고
2번 누르고 시스템 점검 왔다갔다 에어백 그림 사라지면

3번째 브레이크 밟고 스타트

시동 끌때는

에어컨이나 송풍구 미리끈다
반드시 P에 놓고 파킹

이러면 급발진 예방도 되고 차에도 좋아요

- 급발진시 5초내

1.브레이크 한번에 아주 세게 밟는다

2.기어를 N 중립에 둔다

3.시동 끈다

이도 안되거나 급발진시 초기 대응 안하면 총알이 됨 이때는 차량 피해갈려고 하지 말고
옆길에 차를 비비듯이 세우는게 안전함

38.요즘 불난차때문에 말이 많은데 디젤차나 직분사 gdi차는 고속도로 1주일 한번

최소 한달에 1번 이라도 40분이상 고속정속주행 하는게 차에 좋타고 한다.

그리고 알피엠도 팍팍쓰고 힘있게 달리라고함 살살타면 차 안좋타고 함

오토기어에서 제공한 정보

고속정속주행이 차에겐 최상의 운행환경임

안좋은게 시내 가다서다

그보다 가혹환경은 영하의 날씨임ㅠ

그래서 예열 필수

맵핑 절대로 하지 말기

최적의 상태로 출고 되었는데

인위적으로 손 대면..

저라면 비추

39.타이어 공기압이 한쪽이 평소보다 낮다면 99.9프로 못에 찔린거임ㅠ

보험출동서비스 부르면 하루 1개 무료

1개이상은 추가 만원 받음

필히 점검하고 때울것

40.타이어 구매는 오프라인은 비싸다고함
온라인 A타이어나 1타이어같은 곳은 저렴함 이번에 20만원 넘는 타이어 8만얼마에 구입함
주문하고 무료 장착점가서 교체하면됨
출고 타이어기준 1년에 2만킬로일경우

3~4년 6만킬로 까지 간다고함

41. 휠얼라이먼트는 말이 많음

기계안좋고 실력없는데 가면 더 안좋타

핸들 틀어지는 현상없고 이상없는데 받으면 더 안좋타

한번 받으면 계속 교정하면서 받아야 한다 등

직진주행중 차가 비딱하게 간다거나

타이어 한쪽이 마모가 심하다면 꼭 보기!!!!

예방책으로 레이싱카처럼 운전 금지

잡아 돌리고 방지턱 속도 안 줄이고 넘고

도로 안좋은 곳도 아몰랑 달릴꺼야

특히 포트홀 같은 곳 지나다니고 하다 보면 차가 틀어짐ㅠ

방지턱이 차에 넘 안좋음 그리고 넘 많음ㅠ

꼭 넘기전 충분히 속도 줄이고
브레이크 발 떼고 스무드하게 넘을것
브레이크 밟고 넘으면 안 좋음
꽉 잡고 넘으면 독임

얼라이본다면 새타이어 교체시 보는게 제일 좋타고 오토기어에서 말함


41.짐 마니 실거나 사람마니 태우거나 오르막이면 스포츠모드도 괜찮음

정말 신세계

에코 모드는 gdi하고는 안 맞으니 절대 하지말고 평소 노멀로 다닐것

42.타이어 공기압은 제조사 권장 냉간시 공기압으로 매우추천

ad=33

시동후 출발 1분도 안되어서 공기압 표시되면

근처 공터에 차 주차

아니면 시동걸고 바로 해도 좋음

시동 끄지말고 리페어킷으로 4짝 공기압 넣었다 뺏다해서 눈금34에 맞추면 됨

적정 33이랑 40이상 한 등급이상 타이어 차이난다고 함

그만큼 접지력 승차감 충격흡수에서

34가 최상임
34보다 절대로 덜 넣치말되 과하게 넣치말기


43.사이드브레이크 천천히 올리기
세게 올리면 안좋타함
득득득 이런식으로..


44.방음제 흡읍제 비추

차설계시 그 급에서 최적의 상태로 출고됨



근데 덕지덕지 붙이면 고주파는 잡혀도 저주파는 어쩌고

다른 소리가 더 크게 들린다고 함



45.고속도로 2시간운행하면 타이어 20분정도 열기식히고 차도 쉬는게 좋음
무엇보다 운전자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

46.경사진곳 주차시 차가 벽에 먼저 부딪치도록 꼭 돌려 놓을것

만에 하나 사이드 브레이크 고장나서

대형사고 방지하기 위함임

47.최적의 공기압 추천


그건 바로

냉간시 시동걸고 리페어킷으로

앞 36 36


뒤 34 34

넣고

고속도로 타니

최대


앞 39 39

뒤 36 36

그 이상은 안 올라가네요

아 이렇게 넣으니 권장 냉간 33보다

좀 더 좋은거 같아요

모든게 다 좋아졌어요

공기압이 낮으니 타이어 소음이 커졌는데 줄었고 승차감도 좋아요

뒤를 조금 낮춰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여기서 잠깐!
33를 절대적으로 추천한 제가 왜 이렇게 공기압 조금 더 넣는걸 추천하냐면

33넣타 조금 떨어지는걸 방지하고자

딱 34넣고 다녔는데 엊그제 아침 기온 영상6도 인 날 운행하다 타이어 공기압 보니

앞31 32

뒤 31 31


오 마이갓ㅠ

이틀 사이에 이렇게 떨어지니ㅜ

그상태로 2시간 고속도로 타니 영 찌짐하더라구요ㅠ

고속에서는 공기압이 부족할시 타이어 열을 마니 받아 터질수도

또한 스탠딩웨이브현상으로 타이어가 흐느적 웨이브 타다 펑ㅠ

이일 있고 난후 냉간 36맞추고

뒤타이어는 접지력 높이기 위해 조금 덜 넣었어요



이렇게 넣으니 제 인생 타이어공기압 같아요 암튼 그렇습니다요

- 소소한팁

리페어킷으로 공기압 딱 맞추는법 일단 조금 마니 넣고 공기압 빼는 마이너스 깔짝 누르면서 빼니

저는 딱 맞드라고요
암튼 그렇습니다요

48.자동차보험 대물1억에서 10억하는데 치킨한마리값임 어떤분은 몇처넌 ㄷㄷ 꼭 반드시 올릴것

49. ☆☆타이어 시간 날때 돌빼기☆☆☆

좋은 타이어,적정공기압,돌빼기만 해도 이세상 차가 아님

박힌 돌 빼니 소음이 제일 체감되고

그다음에 승차감이 좋아짐

참고로 박힌돌이 돌면서 소리나고 승차감 나빠짐ㅜ

돌 다 빼니 고무돌아가는 소리만 남

인터넷에 타이어 돌제거 치면

싸고 편한 제품들 많음

쇠젓가락 일자 드라이버도 좋치만

이런거 하나 사면 대대로 쓸거 같음


50.사각지대 꿀팁

1.되도록 옆차와 나란히 운전하지 말고

지그재그로 갈것

2.특히 버스,트럭 나란히 절대 가지 말것

3.사이드미러 보는거 말고 고개를 90도로 돌려서 확실히 확인하는 숄더체크 생활화 할것

4.후측방경보시스템도 도움 되니

옵션 추가 추천

예전 밤길에 한적한 국도 분명히 사이드 백미러 아무도 없어서 습관처럼 깜박이 넣고 차선변경중 삐삑 순간 핸들 확 꺽음

옆에 그랜져 tg검정색 지나감

돈 굳음

51.마트주차장이 가파른 오르막 길은 가속페달로 하면 부하가 마니 걸림
정말 힘도 없고 시동꺼질거 같이 불안함
오토면 수동조작모드
왼쪽으로 신속히 이동
다시 밑으로 당겨주면 단수가 낮추어져서 힘있게 올라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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