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북 전주의 아름다움을 느끼기 좋은전주 토박이들이 추천하는 전망 명소 : 전주 동고사, 전주 치명자산 소개

반응형


역사의 고장 전주에서는 전주의 낮과 밤의 아름다움을 한 눈에 모두 감상할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전주에서 오래 생활하신 토박이들은 이미 많이 아실텐데요. 바로 치명자산입니다. 오늘은 치명자산의 아름다운 경치와 전북문화재자료 제2호로 지정된 동고사의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함께 떠나볼까요?

"전주동고사"


전주 동고사는 전북문화재자료 제2호로 지정된 사찰입니다. 동고사라는 이름은 전주의 동쪽 기린봉 자락에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네요.


동고사에 오는 방법은 네비게이션에 '동고사'를 검색하시고 안내를 따라 오시면 되는데요. 군경묘지를 지나 포장된 산길을 따라 올라오다 보면 보이는 대나무 숲 앞 공터에 주차를 한 뒤 조금 걸어가시면 됩니다. 50미터 정도 대나무 숲길을 지나면 정면에는 천주교 치명자산 성지를 오르는 등산코스가 있고, 좌측에는 동고사를 진입할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동고사는 대웅전을 중심으로 새가 날개를 활짝 펼친 듯 일렬로 늘어서 있는데요. 자연을 거스르지 않고 산굽이를 따라 하나씩 하나씩 전각을 세웠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일상에서 지치고 꽉 막힌 가슴을 풀기 위해 방문한다면 힐링도 할 수 있고, 동고사의 아름다운 매력도 느낄 수 있습니다.


"전주 치명자산"


치명자산의 전망 명소는 순교자 묘지를 가리키는 표지판을 따라 계단을 올라가야만 다다를 수 있습니다. 계단 폭이 좁거나 경사가 급하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힘들지 않게 올라가실 수 있어요!


드디어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탁트인 전주시내 경치를 한눈에 내려다보니 갑갑했던 마음이 시원해지고 맑은 공기까지 함께하니 기분이 상쾌해지는 것 같습니다. 고개를 돌리면 좌측에는 전주-남원간 국도가 보이고 정면에는 웅장한 모습으로 자리잡은 국립무형유산원 우측에는 전주천과 함께 한벽당이 보입니다. 이곳은 한옥마을과 전주의 일출·일몰·야경을 담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찾는 곳으로 잘 알져 있습니다.



예쁜사진을 찍기위해서는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으니 이점 참고하셔서 방문 하시는것도 좋을 팁이될 것 같습니다. 아기자기하고 아름다운 전주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전주동고사·치명자산 정상에서 전주의 모습을 한눈에 담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