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따뜻한 요즘 같은 시기에 떠나기 좋은 치즈의 도시 전북 임실에서 가볼만한 당일치기 여행코스와 입장료 등 관련 정보를 소개드립니다~!

반응형

5월은 가정의 달! 1년 중에 선선해서 어딘가 놀러가기 딱 좋은 날이죠!

 

이번에 추천 드리는 곳은 수도권에서도 가볼만하고 공기도 맑은 임실의 가볼만한 곳을 소개드립니다.

 

위치 : 전라북도 임실군 성수면 도인2길 50

운영시간 : 09:00~18:00 / 매주 월요일 휴무

입장료 : 무료 (체험비 별도)

*자세한 체험내용 및 시간은 홈페이지 참조

 

1. 임실 치즈테마파크

'임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치즈'를 주제로 한 치즈테마파크. 치즈공장인 스위스 아펜젤러를 모태로 한 여행지로 유럽풍의 이색적인 경관을 즐길 수 있는 동화 같은 곳입니다.

그렇다면 임실에서 치즈가 유명해진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벨기에의 선교사인 '지정환 신부' 덕분입니다.

지정환 신부는 임실군수의 부탁으로 산양 두 마리로 농민들과 함께 치즈 제조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렇게 만든 치즈가 입소문을 타 현재 임실이 한국 치즈 산업의 중심지가 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임실 가볼만한곳 임실 치즈 테마파크 곳곳의 익살스럽고 귀여운 동화 속 캐릭터 친구들이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또한, 즐겁게 자연 속에서 뛰어놀 수 있는 숲속 놀이터도 조성되어 있답니다.

 

아이와 가볼만한곳 임실치즈테마파크 내에 있는 '화덕쿡'에서는 참나무 장작으로 구워진 화덕피자를 맛볼 수 있고, '치즈관, 테마관, 파크관'에서는 다양한 치즈 요리를 직접 만들고 맛보는 체험을 진행합니다.

직접 늘리고 찢어보는 치즈 체험은 아이들에게 색다른 추억이 됩니다.

 

그림 같은 치즈테마파크의 풍경을 관람하며 내려갈 수 있는 롤라이더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푸른 초원 위의 산뜻하고 향긋한 5월의 풀냄새를 맡으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입니다.

임실 치즈테마파크는 유럽의 성을 그대로 재현한 듯한 치즈 캐슬을 비롯해 이국적인 풍경을 보여줍니다.

 


2. 옥정호, 국사봉 전망대


국사봉 전망대 위치 : 전북 임실군 운암면 국사봉로 624 국사봉 휴게소

이번에는 호수 위 떠 있는 붕어를 만나러 가볼까요?

​국사봉은 임실 운암면에 위치한 해발 475m의 작은 산입니다.

하지만 주변에 높은 산이 없어 산을 올려다보면 하늘과 가까운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바로 이 국사봉 전망대에서 붕어섬과 옥정호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국사봉 전망대 주차장에서 전망대까지는 약 15분이 소요됩니다. 전망대로 향하는 길은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어 약간의 수고로움을 감수해야 합니다.

하지만 햇살에 비춰 반짝이는 녹음을 느끼다 보면 어느새 금방 정상에 다다르게 됩니다. 맑은 공기와 울창한 숲을 마음껏 느껴보세요!

가족여행지 옥정호는 섬진강 다목적댐을 만들면서 생긴 유역면적 763㎢, 저수면적 26.3㎢의 거대한 인공호수로, 호수 가운데 떠 있는 섬이 마치 붕어를 닮아 오늘날 붕어섬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머리와 꼬리뿐만 아니라 지느러미까지 정말 붕어와 똑같지 않나요?

임실 가볼만한 곳 옥정호는 화창한 날씨에도 아름답지만 이른 새벽 물안개가 꼈을 때 특히나 장관을 이룬다고 합니다.

정상 전망대에 이르기까지 2개의 전망대가 더 있는데요. 각 전망대마다 경치가 조금씩 다르니 차이를 찾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