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름이 온다! 6월이 되면 가볼만한 강원도 추천 여행지! 장미가 만발한 삼척장미공원과 관련된 여행정보를 함께 소개드려요

반응형

수백만송이 장미꽃이 눈부시게 만발한 풍경!

 

천만송이의 장미를 보유한 삼척장미공원은 한 공간에 피는 장미송이 수로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특히, 마베마리아, 찰스톤, 핑크퍼퓸 등 평소 보지 못했던 품종들이 대부분이라 더욱 새롭고 신선한 즐거움을 안겨주는데요

 

븕게 타오르듯 정열적인 붉은 색의 장미에서부터 첫사랑의 설렘을 닮은 핑크빛의 장미, 수줍은 어린아이의 뺨인 듯 부드러운 살구빛의장미까지, 아름다운자연의색채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 형형색핵 눈부신 장미의 향연은 장미공원에서 누릴 수있는 가장 큰 행복입니다.

 

장미공원의 또 다른 자랑거리는 공원내 인라인 스케이트장과 바닥분수, 이벤트가든, 맨발공원, 산책로, 자전거도로 등 각종 휴양ㆍ편의시설이 조성되어 있어 이곳을 찾은 모든 이들에게 편안한 여가공간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코로나로 인해 축제는 취소되었고, 야간개장은 7월 18일까지 가능합니다.

 

- 가는법 : 삼척터미널에서 걸어서 5분 거리

 

주소: 강원도 삼척시 오십천로586

연락처033.570.4065~4067

공원면적84,730

수목류222종 16만주(천만송이)

개화시기5월 ~ 11월(연중개화 사계장미)


삼척시 정상동 오십천 일대 8만 5000m2 축구장 5개 크기 규모로 조성된 장미공원이 있습니다.

삼척 장미공원에는 218종 13만 그루, 1천만 송이의 장미가 장관을 이룬다고 합니다.

매년 5월이면 천만송이 장미축제가 벌어졌지만 작년과 올해는 코로나19로 축제가 취소되었습니다.

주차장 입구부터 왠지 모를 웅장함이 느껴집니다.

넓은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어서 삼척시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도 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곳곳에 장미공원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빛의 정원 장미공원인 만큼 야간에는 조명으로 더욱 멋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4월의 화려했던 벚꽃길에 올라서면 삼척 장미공원을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장미꽃과 함께 인증샷을 남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산책하기에도 좋고 장미꽃 보며 힐링하기 좋은 공간인 것 같습니다.

바닥이며 조경이며 관리가 상당히 잘 되어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도 관리하시는 분들이 나와서 꼼꼼하게 손을 보고 계셨습니다.

색색의 장미들이 꽃말과 함께 반겨주고 있습니다.

 

영원한 사랑 노란장미

 

사랑의맹세 분홍장미

 

순수한사랑 하얀장미

 

열정적인 사랑 빨간장미

5월에는 아직까지 화려함이 덜 한 상태였는데 중간중간 풍성하게 핀 구역이 있어서 오래간만에 장미꽃의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삼척 장미공원은 산책로와 자전거도로도 깔끔하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기대보다 훨씬 큰 규모에 다양한 종의 장미들이 있어서 삼척의 에버랜드 장미축제를 보는 것 같습니다.

파란 하늘과 장미가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완성합니다.

삼척 장미공원을 예쁘게 꾸며주시는 관리자분들께서 고생하고 계십니다.

 

2021년 5월 21일부터 7월 18일까지 ‘빛의 정원, 천만송이 장미가 품은 6개의 빛’이라는 주제로 삼척 장미공원 야간 개장 소식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