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충남도에서 선정한 가볼만한 숨은 관광지 리스트 25선을 소개합니다.

반응형

 

 

예고했던 무더위와는 달리 서늘하고, 습한 날씨가 지속되던 올해의 여름이 가고 이제는 겨울을 기다리는 것 같습니다. 

 

충남 여름휴가지, 숨은 관광지 25선 선정!

 

 

충남도가 휴가철을 맞아 인파가 적고, 청정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숨은 도내 관광지를 소개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이 줄어들어 국내 관광지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자 여행하기 좋은 자연 관광지를 선정했는데요. 따뜻한 볕이 감도는 늦가을, 얼마 남지 않은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나만 알고 싶은 충남도만의 숨은 여행지 5선을 먼저 소개합니다.

 

근대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한, 판교 시간이 멈춘 마을

 

 

판교 시간이 멈춘 마을은 1930년 장항선 개통으로 우시장이 들어서면서 상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쇠퇴했고, 지금은 시간이 멈춘 듯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마을입니다. 먹거리 문화가 발달하여 서천군에서 알아주는 콩국수, 막국수, 냉면 맛집이 있고, 근대 건물을 둘러보는 스탬프 투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향수를 불러오는 시간 여행을 함께해보세요.

 


판교 시간이 멈춘 마을

위치: 서천군 판교면 저산길 8(서천군 판교역)

주변관광지 : 국립생태원(기차 이동), 서천특화시장


 

이국적인 풍경을 담고 있는, 계룡 입암저수지

 

 

저수지가 품는 풍광이 아름다운 입암저수지는 단풍 명소로도 입소문이 자자합니다. 가을 풍경이 아름다운 입암저수지에서 메타세쿼이아와 단풍이 붉게 물들면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데요. 저수지 주변 수변 테크 산책길이 1km 남짓 설치되어 있어 사색하며 산책하기에 적합합니다. 인근에 카페와 민박이 있어 호젓하게 쉬어가기에도 좋습니다. 가을이 찾아오기 전, 임압 저수지의 여름 끝자락을 만끽해보세요. 또 다른 인상으로 고스란히 추억이 되어 줄 거예요.

 


계룡 입암저수지

위치: 충청남도 계룡시 두마면 입암리

주변관광지 :사계고택,계룡대인보견학


 

금강 따라 자전거 타고 달리는 길. 금강하굿둑 자전거길

 

 

서천군 문화관광

 

 

서천군 문화관광

금강하굿둑에서 신성리 갈대밭까지 이어지는 자전거길입니다. 왕복 26.6km에 달하는 이 길은 금강변 풍경을 감상하면서 달릴 수 있어 많은 라이더들이 즐겨 찾는 라이딩 장소인데요. 조류생태전시관에서 무료로 자전거를 빌릴 수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라이딩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페탈을 밟으며 머리 위로 부는 시원한 바람을 느껴보세요.

 

금강하구둑 조류생태전시관 자전거길

위치: 충청남도 서천군 마서면 장산로 916

주변관광지 :조류생태전시관,하굿둑관광지


 

계절마다 색다른 매력을 품고 있는, 공주 메타세쿼이어길

 

 

정안천 생태공원 의당면 방향 끝에 메타세쿼이어로 길게 뻗어난 길입니다. 거니는 걸음마다 피톤치드가 가득해 산책하기 좋은 장소로, 주변으로 정안천이 흐르며 커다란 연꽃 단지를 비롯한 다양한 꽃 군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계절마다 매력이 다르고, 해가 질 무렵에는 붉은 노을이 정안천에 비치는 반영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여름이 저물어가는 이맘때, 피톤치드 가득한 여름의 정취를 느껴보세요.

 

공주 메타세쿼이어길

위치: 충청남도 공주시 의당면 청룡리 905-1

주변관광지 : 정안천 생태공원, 미르섬


 

2020웰니스 관광지, 에덴힐스 뷰티&힐링파크

 

 

 

 

2020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 에덴힐스 뷰티&힐링파크는 아직 많은 이에게 알려지지 않은 숨은 관광지입니다. 왁스테블릿 만들기, 나만의 화장품 만들기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카페에서 차를 마시거나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몸과 마음의 힐링을 느끼게 됩니다. 숨겨진 히든 트래블 에덴힐스 뷰티&힐링파크에서 고스란히 나를 위한 힐링 시간을 보내보세요.

 

에덴힐스 힐링파크

위치: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와룡로126번길 76-64

주변관광지 : 남당항, 속동전망대, 죽도, 어사노을공원


 

 

나만 알고 싶은 충남도의 히든 여행지, 찾는 사람이 적어 여유를 느끼는 호젓한 곳엔 옛 모습과 시간의 흔적이 남아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소중하게 간직하고 싶은 또 다른 충남의 숨은 여행지는 아래 장소와 함께 선정되었습니다.

 

 

 

 

※ 혹시 부족하지만 저의 글의 내용이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었다면, 단 1초만 투자해 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공감) 눌러서 블로그 운영에 힘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