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책 읽기 좋은 계절 가을에 커피도 마실 겸 들러보면 좋을 경기도의 이색적인 독립서점과 정보 소개!

반응형

독서하기 좋다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요즘에는 거의 대부분의 분들이 대형서점이나 온라인 서점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지만, 사실 잘 찾아보면 우리네 동네 구석구석에 특색있는 작은 독립서점들이 숨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대형서점과 달리 운영하는 사람들의 개성이 고스란히 묻어 있는 동네 서점들. 꼭 책을 사지 않더라고 공간 특유의 감성과 매력을 느끼기 위해 일부러 찾아가는 분들도 있는데요. 가을을 맞아 책으로 가득한 특별한 공간을 찾아 떠나는 여행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이름하여 책과 함께 폴(f짝! 경기도 책방 여행! 경기도의 개성 넘치는 동네 서점들에 다녀왔습니다.

 

 1. 이천 오월의 푸른하늘

 

 

이천에 있는 '오월의 푸른하늘' 한옥을 개조한 책방 겸 북스테이 공간입니다. 외부는 물론 내부에도 한옥의 정취가 묻어나는데다 한적한 곳에 위치해 힐링하기 좋은 장소인데요.

오월의 푸른하늘은 독특하게도 오천 원의 이용료를 받습니. 서점에 들어가는데 무슨 이용료?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용료를 내면 영업시간 동안 서점 안에 있는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건 물론, 준비된 커피나 차도 마실 수 있습니다. 또한 책 구매 시엔 이용료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서점에 들어서면 따뜻한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오월의 푸른하늘은 주인분께서 자신이 유학 시절 책에서 많은 위로를 얻었듯, 다른 분들도 책으로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어 2018년 3월 이곳을 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서점을 채운 책들도 무거운 주제보단 마음에 위로를 주고, 힐링할 수 있는 내용 위주로 꾸려져 있습니다. 혼자 조용한 곳으로 훌쩍 떠나 책으로 힐링하고 싶을 때, 찾기 좋은 서점입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한동안 예약제로 운영했지만 오는 11월 4일부터는 다시 정상 운영할 예정으로, 언제든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서점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북스테이 <레오의 다락방>과 월간 정기강좌 <그림책 따라그리기>도 진행 중이니 자세한 내용은 서점 블로그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영업시간 : 수~일 13:00~22:00(월,화 정기휴무)
문 의 : 031-634-9659

031-634-9659

010-8464-1425

※이용료 5,000원 ※ (음료 무료제공, 웰컴꾸러미 증정, 시간제한X) 수~일 1:00pm~10:00pm 월,화 정기휴무

 

 

 

 2. 용인 토닥샘책방

 

 

 

심리 전문가가 운영하는 심리학 책이 가득한 책방. 왠지 신비로운 느낌이지 않나요? 바로 용인에 있는 '토닥 샘 심리상담소 책방' 이야기인데요. 심리 상담자로 오래 일했던 심리 전문가가 연 서점으로, 심리 상담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사람들이 좀 더 편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마음의 양식인 책과 마음의 치유인 상담을 합한 공간입니다.

그래서인지 다른 서점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문학이나 역사, 실용서적 대신 심리학과 마음치유, 힐링 에세이 등 다양한 심리 관련 서적이 책장을 채우고 있는데요. 이름처럼 심리상담소도 겸하고 있어 책방 안쪽에는 상담 공간도 마련돼 있습니다.

 

 

 

 

 

심리 상담 외에도 명상과 결합한 독서 모임, 성인을 위한 그림책 모임 등 책방이라는 공간을 통해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다양한 모임과 강좌도 진행 중입니다. 상담 예약 및 모임 참여는 아래 링크의 책방 블로그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우울하거나 불안한 마음을 책과 대화를 통해 풀고 싶을 때, 부담 없이 토닥 샘 심리상담소 책방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영업시간 : 평일 13:00~19:00 / 토요일 11:00~17:00 (일요일 및 별도 공지일 휴무)
상담시간 : 평일 09:00~21:00 / 토요일 10:00~17:00 (1:1 예약제)
문 의 : 031-897-3654

토닥샘책방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로168번길 19-5 1층

 

토닥샘 심리상담소 책방입니다. 용인 죽전 단국대 앞에 있습니다.

T 031-897-3654 M 010-8241-0365

todaksam.com

 

독립서점만의 아기자기하고 따뜻한 분위기
수원 '브로콜리 숲'

 

 

 

 

 

수원 화성행궁 근처, 한적한 골목 이층에 자리한 '브로콜리 숲'에선 독립서점 특유의 따뜻하고 아기자기한 느낌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독립 서점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대형 서점에선 볼 수 없는 다양한 독립 서적을 주인만의 큐레이션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죠. 브로콜리 숲에선 입구 왼편 창가를 따라, 그리고 가운데 매대 가득 서점 주인의 취향으로 따라 채워진 서적들을 볼 수 있습니다. 책 소개나 감상을 적은 메모들이 곳곳에 있어 구경하는 재미를 더하고, 판매용이 아닌 샘플 책도 많이 준비되어 편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숲

책 외에도 일러스트가 그려진 잔과 엽서, 마스킹 테이프 등 아기자기한 굿즈도 함께 팔고 있는데요. 큰 창을 향해 골목 풍경도 내다볼 수 있어 책방 구경만으로도 시간이 훌쩍 지나곤 합니다.

또한 책 구매 시엔 단정한 봉투에 책을 넣어 '브로콜리 숲'이 적힌 연필 한 자루와 함께 포장해 주시는 주인의 섬세한 배려와 아기자기함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 : 13:00~18:00 (코로나19로 단축 영업 중/수요일 휴무)
문 의 : 010-3108-7389

브로콜리숲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32번길 21-10 2층

 

 

행궁동 골목책방 브로콜리 숲(@broccoli_soop)

 

오늘 소개 드린 개성 넘치는 경기도 책방 여행지! 어떠셨나요? 세 곳 모두 대형 서점과는 다른 편안함과 따뜻함이 묻어나는 곳이랍니다. 조용히 마음을 달래고 싶다면, 인생 책을 찾고 싶다면, 편안하고 따뜻한 공간에 머물고 싶다면, 이번 주말에는 오늘 소개해 드린 경기도 동네 책방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익숙한 공간을 벗어나 조금은 특별한 공간에서 즐기는 독서. 이번 가을에는 가족이나 아이들과 함께 또 책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한 번 클릭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