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이맘때 쯤 가기 좋은 온천여행! 경기도에서 추천하는 온천여행지를 모아봤습니다.

반응형

 


하루가 다르게 날씨가 추워지고 코로나 때문에 어딘가에 가기도 뭐할때 추위에 찌뿌둥하게 얼어붙은 몸을 뜨끈뜨끈하게 녹여줄 경기도에서 가볼만한 온천여행지를 모아보았습니다.

 

 

들어는 보았나! 숙성한 바닷물 '발안식염 온천'

 

 

경기도 화성시의 건강 회복 휴양온천! 세계 초유의 온천수를 만날 수 있는 '발안식염온천'입니다. 도심의 복잡함과 각종 공해 스트레스로부터 나와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는 곳인데요. 특히 이곳의 온천수는 숙성한 바닷물을 이용하고 있다고 하니, 그 사실에 놀라움을 금할 수 없답니다.

지구의 지각 변동에 의해 바닷물이 지하에 갇혀 담수와 결합된 것으로 추정되는 발안 식염 온천의 반도심층수(식염온천수)는 중생대에 이 땅에 서식했던 공룡들의 잔해가 해수와 결합한 화석 해수입니다. 신생대로부터 현재까지 약 6,500만 년 동안 한반도 지하에서 숙성되어 나타난 신비로운 온천수이죠.

바닷물이기에 짠물이지만 목욕을 하고 그냥 말려도 끈적이지 않는 점이 발안식염온천수의 가장 큰 특징인데요. 그 이유는 바닷물에 들어있는 마그네슘 대신 칼슘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이죠. 식염천은 현재 식수로도 사용되고 있을 만큼 만능 건강 물이랍니다.

※ 화성 발안식염온천
문의 : 031-351-9700

(주)발안식염온천

 

www.baranspavis.com

발안식염온천

경기도 화성시 장안면 황골길 56-1

 

한화 산정호수 안시 'Hot Spring'

 

 

 

유럽에서 가장 맑은 산과 호수를 품은 프랑스 '안시'. 한국에도 안시가 있다?! 바로 경기도 포천에서 만날 수 있는 온천과 사우나가 있는 힐링리조트 '산정호수 안시'입니다.

포천은 본래 아름다운 산과 호수가 어우러져 있어 아름다운 자연 풍경이 가득한 곳이죠. 이곳에 자리한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는 '산속의 우물과 같은 맑은 호수'라는 뜻을 지니며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사계절 여행의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답니다.

특히 산정호수 안시의 온천 사우나 'Hot Speing'은 지하 700m에서 뽑아 올린 중탄산나트륨 성분의 약알칼리성 온천수로 피부질환에 좋은데요. 깔끔한 시설은 물론, 사우나와 온탕이 온도별로 나눠져 있어 누구든 부담 없이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답니다. 여행에 지친 하루의 피로를 푸는 시간! 투숙객이 아니어도 이용할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 포천 산정호수 안시 'Hot Spring'
문의 : 031-534-5500

 

www.hanwharesort.co.kr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402 산정호수한화콘도미니엄

 

야자수 정원 속 유황온천 '양평 쉐르빌온천'

 

 

 

가까운 곳에 귀한 유황온천이 있다! 남한강 물줄기와 조각공원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 경기도 양평 개군면에 위치한 '쉐르빌 유황온천'입니다. 쉐르빌호텔에서 운영하는 온천으로 야자수 정원으로 둘러싸여 있어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는데요.

유황온천의 주요 성분은 양이온인 나트륨, 칼륨, 칼슘, 마그네슘과 음이온 탄산수소, 염소, 탄산, 황산 등이 다량 함유된 알카리성 중탄산나트륨 온천수입니다. 천연 온천수가 지하 950m 지점에서 29° C의 온도로 하루 500톤씩 뿜어져 나오는데요. 마시기도 한다는 유황천은 신경통, 금속 중독, 당뇨병, 관절염, 외상 후유증에 탁월한 효과를 자랑하죠.

이외도 고품질의 황토를 사용하고 있는 황토토굴찜질방, 하노키 스파사우나, 가족 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가족탕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춰있으며, 양평의 주변 관광지가 모두 인접해있어 겨울 여행 최적의 장소가 되어주고 있답니다.

※ 유황천 이용 시에 은제품의 장신구는 변색될 수 있으니 착용을 금지해주세요!

※ 양평 쉐르빌온천
문의 : 031-744-4101~3, 031-722-4115

 

▒쉐르빌호텔▒쉐르빌안내▒

 

www.cherevillehotel.com

쉐르빌온천관광호텔

경기도 양평군 개군면 신내길7번길 37

 

김포의 신비한 붉은 물 '약암홍염천'

 

 

 

강화도 길목, 강화바다를 옆에 낀 경기도 김포 대명포구에 있는 '약암 홍염천'입니다. 붉고 짠물이라는 뜻의 약암 홍염천은 조선시대 강화도령이었던 철종이 붉은 바위에서 솟아 오른 이 물로 눈병을 치료한 뒤 '약암'이라는 이름을 하사받았다고 전해지는데요.

지하 460m 깊이의 붉은 암반에서 용출되어 대기 중에 전혀 오염되지 않은 순수한 광염천수로써 철분을 다량 함유한 김포 약암홍염천의 물은 무기질이 많아 처음 솟아오르는 물은 투명하지만, 10분 정도 지나면 공기에 산화돼 붉은색으로 변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답니다.

염분, 철분, 무기질을 다량 함유하고 각종 피부병과 눈병, 체질 개선, 혈액순환에 좋아 여성 냉병 치료는 물론 겨울철 수족냉증을 앓는 사람들에게 특효라는 점! 건강 찾아 김포로 온천여행을 떠나볼까요?

※ 김포 약암관광호텔
문의 : 031-989-7000

약암관광호텔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약암로 965-7

 


※ 혹시 부족하지만 저의 글의 내용이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었다면, 단 1초만 투자해 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공감) 눌러서 블로그 운영에 힘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