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더 나빠지기 전에 미리 연습하는 시력 좋아지는 간단한 생활수칙을 소개드려요!

반응형


저도 자기전에도 어둠속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요! 이게 참 안 좋다고 하네요?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이 급격히 늘어나게 된 후에 평균 시력도 급격히 떨어졌단 보고서가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눈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실제론 그러지 못한 분들이 많은 거 같아요. 오늘은 시력좋아지는법을 공유하고자 가져왔습니다:)


시력은 두 개의 점을 두 점 그대로 인식할 수 있는 능력을 뜻하는데요. 보통 건강한 눈은 1.2~ 1.5의 시력을 필요로 한다 해요. 하지만 최근엔 1.0 이상의 시력을 가진 사람들이 굉장히 적다고 해요. 특히 아동기 평균 시력이 급격히 떨어지며 문제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시력 좋아지는법을 하나 둘 알아가며 건강을 회복해봐요. 첫 번째 방법은 비타민A를 가진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이 있는데요. 비타민A는 시력저하는 물론 눈의 피로까지 해결하는 등 시력에 직접 관여한다 해요. 비타민A가 풍부한 과일은 브로콜리와 당근이 대표적이랍니다.


시력좋아지는법 두 번째는 자주 눈을 풀어주는 건데요. 여기서 눈을 풀어준다는 말은 하나에 집중하면 먼 곳을 바라보는 행위를 이야기해요. 공부를 하거나 컴퓨터 업무를 하다가도 자주 먼 곳을 바라보는 습관을 들여야 눈이 나빠지지 않는답니다.


시력좋아지는법 다음은 눈에 자극을 최대한 줄이는 건데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TV의 이용 시간을 줄이고 눈이 쉴 수 있도록 시간을 마련해줘야 합니다. 요즘은 휴식 시간에도 핸드폰을 하거나 TV를 시청하는 경우가 많다 해요. 눈을 붙이고 명상을 하거나 마사지를 해주면 시력이 좋다진다고 해요.




지금까지 시력 좋아지는법에 대해 살펴봤어요. 시력은 사실 한 번 나빠지면 좋아지기 힘들다 해요. 그래서 지금 있는 시력이라도 보존하기 위해 눈의 자극을 줄이고 관리해야 하는데요.

운동하는 것 역시 혈액순환을 통해 시신경의 손상을 막아 시력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핸드폰과 컴퓨터 속에 갇혀 있기보다 밖에서 활동적인 운동을 해야 할 거 같아요! 위의 알려드린 시력 좋아지는법을 통해 더 건강한 눈을 가지길 바랄게요


※ 부족하지만 글의 내용이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셨다면, 단 1초만 부탁드려도 될까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공감) 눌러서 블로그 운영에 힘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