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논산의 가볼만한 실내 여행지 무료 전시 강경산 소금문학관과 근처 강경성당 등 알찬코스를 소개드립니다.

반응형

남 논산시 강경읍에 위치하고 있는 강경산 소금문학관입니다. 이곳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로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박범신 작가님은 논산을 대표하는 소설가로 그의 작품 속에는 고향에 대한 애정이 담겨 있습니다. 중앙일보 신춘문예로 등단하여 '소금' '겨울 환상' 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서 한국 문학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특히나 소금은 강경을 배경으로 하여 그의 문학 세계가 잘 드러나 있습니다. 

 

2층 옥외 테라스로 가면 금강이 흐르는 아름다운 모습과 함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있습니다. 청량한 가을 하늘과 함께 인생샷도 남겨보시길 바랍니다.

 

 

강경 근대문화거리는 근대 역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건축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한옥 건축과 근대 서양식 건물들의 독특함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냅니다. 

 

 

 

다음으로는 국가등록문화유산인 강경성당을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일방적인 건축구조형식을 벗어나서 아치 형식의 구조 프레임을 사용해 대형 공간을 만드는 등으로 건축적, 종교사적으로 가치가 높은 것으로 평가되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