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사회복지론

복지직, 복지사 등 필수과목 학교사회복지론 37. 학교현장에서의 사례관리 실제

반응형

37. 학교현장에서의 사례관리 실제

• 무단결석과 잦은 지각을 하는 저소득 한부모(편부) 가정 중학생(가칭 : 소중이)
1. 최초 사례 의뢰 과정 및 의뢰 내용
사례접수지

접수번호 2012-0015 유형 단순형, 집중형, 위기개입 의뢰일시 2012.5.10    
대상자 임소중 성별 소속 2학년1반 의뢰자 김혜선 담임교사
의뢰내용 학기중 5월 초 중간고사 이후에 잦은 결석을 하고 있음. 학기 초에는 지각을 많이 했음.
소중이를 상담하고 학교에 잘 다닐 수 있도록 도와주면 좋겠음.
학생사항 말수가 적고 조용한 편이며, 수업시간에는 잘 집중하지 못하고 숙제도 잘 못해옴.
학교생활 학교생활면에도 학업성적도 좋지 못하여 기초학습부진반의 방과후 학교 대상임.
친구들과는 잘 지내는 편임.
가족사항 어머니가 초등학교 때 이혼하여 아버지와 초등학생에 다니는 여동생이랑 살고 있으며
아버지는 일용직 근로자로 가정 형편이 어려움.

* 출처 : 주석진 외(2020)

 

2. 사례접수 후 사례 탐색(사정)
사례관리 사정표

3. 사례 개입과 내용
사례관리 계획 및 점검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