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7. 학교현장에서의 사례관리 실제
• 무단결석과 잦은 지각을 하는 저소득 한부모(편부) 가정 중학생(가칭 : 소중이)
1. 최초 사례 의뢰 과정 및 의뢰 내용
사례접수지
접수번호 | 2012-0015 | 유형 | 단순형, 집중형, 위기개입 | 의뢰일시 | 2012.5.10 | ||
대상자 | 임소중 | 성별 | 남 | 소속 | 2학년1반 | 의뢰자 | 김혜선 담임교사 |
의뢰내용 | 학기중 5월 초 중간고사 이후에 잦은 결석을 하고 있음. 학기 초에는 지각을 많이 했음. 소중이를 상담하고 학교에 잘 다닐 수 있도록 도와주면 좋겠음. |
||||||
학생사항 | 말수가 적고 조용한 편이며, 수업시간에는 잘 집중하지 못하고 숙제도 잘 못해옴. | ||||||
학교생활 | 학교생활면에도 학업성적도 좋지 못하여 기초학습부진반의 방과후 학교 대상임. 친구들과는 잘 지내는 편임. |
||||||
가족사항 | 어머니가 초등학교 때 이혼하여 아버지와 초등학생에 다니는 여동생이랑 살고 있으며 아버지는 일용직 근로자로 가정 형편이 어려움. |
* 출처 : 주석진 외(2020)
2. 사례접수 후 사례 탐색(사정)
사례관리 사정표
3. 사례 개입과 내용
사례관리 계획 및 점검표
반응형
'학교사회복지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지직, 복지사 등 필수과목 학교사회복지론 39. 학교사회복지 현장실습의 개념과 특징 (0) | 2022.08.27 |
---|---|
복지직, 복지사 등 필수과목 학교사회복지론 38. 학교현장에서의 사례관리 유의사항 (1) | 2022.08.26 |
복지직, 복지사 등 필수과목 학교사회복지론 36. 학교현장에서의 사례관리 한계와 개선방안 (0) | 2022.08.25 |
복지직, 복지사 등 필수과목 학교사회복지론 35. 학교현장에서의 사례관리 접근방법 (0) | 2022.08.25 |
복지직, 복지사 등 필수과목 학교사회복지론 34. 학교현장에서의 사례관리 과정 (0) | 2022.08.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