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기업의 시장조사 영역1) 시장조사는 기업의 규모와 사업 영역에 따라 차이가 존재할 수 있음(1) 마케팅 의사결정과 관련된 내용이면 일반적으로 시장조사의 영역이라 할 수 있음(2) 한국의 경우 실질적 기업 조사가 이루어지지 않아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우나1993년 미국 마케팅학회에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5개 분야 32개 영역으로 구분되는 것으로 판단됨 [시장조사 활동의 영역과 주요 활동(응답율)] * 광고조사- 동기조사 (47%)- 광고문안조사 (61%)- 매체조사 (68%)- 광고효과조사 (76%)* 기업과 경제 전반에 대한 조사- 단기예측 (89%)- 장기예측 (87%)- 업계추세조사 (91%)- 가격조사 (83%)- 공장과 창고입지에 관한 조사 (68%)- 기업인 수에 관한 조사 (7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