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전략 수립과 시장조사1) 전략 수립에 있어서 시장조사의 역할■ 기업의 전략 수립에는 세 가지 수준이 존재함. ① 최상위 수준으로는 기업의 전체 목표 설정과 사업 영역에 대한 설계(비즈니스 라인업 혹은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② 중위 수준으로는설정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에 따라 해당 제품/서비스의 사업화를 위한 단위 별 마케팅 전략의 수립이 이루어짐, ③ 마지막으로 설정된 마케팅 전략에 따라 이를 실행할 수 있는 실질적 프로그램을 설계하게 됨 ■ 이 모든 과정에서는 ① 환경분석, ② 산업분석, 그리고 ③ 소비자분석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며, 그 분석 결과를 토대로 설계 및 그 결과에 따른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반영하는 과정을거침 ■ 시장조사는 이러한 전략 수립 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각종 자료의 체계적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