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시장조사의 정의1) 미국 마케팅학회(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의 정의(1)정보의 수집과 분석을 통하여 소비자, 고객 및 대중을 기업의 관리자들과 연계시켜주는 기능을 수행하는 것■ 마케팅 기회와 문제를 파악할 수 있는 정보 ■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고, 수행하고, 평가를 하는 데 이용되는 정보 ■ 마케팅 활동의 성과를 관찰할 수 있는 정보 ■ 마케팅 과정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켜 줄 수 있는 정보시장조사에 대한 다양한 정의- 시장조사협회: 시장조사는 제품과 서비스의 제공자가 그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고 이용하는사람들의 욕구와 필요를 지속해서 파악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 리서치 회사 HPI 대표 데이비드 이디올스: 시장조사는 사람들의 생각이나 행동 패턴을 잘 안다는착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