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장조사의 전략적 중요성1) 기업의 실패를 야기하는 7가지 원인■ 폴 캐럴과 춘카 무이(2008)는 하버드비즈니스리뷰(HBR, Harvard Business Review)에서‘실패로 인도하는 7가지 길(원제: Seven Ways to Fail Big)’ 논문을 통해 기업의 실패를 전략 관점에서 분석하여 제시함. ■ 이의 중심에는 시장에 대한 정확한 판단과 의사결정이 필요함을 보여주며, 대표적 실패 원인과 사례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음* ■ 시너지라는 신기루 - 신체 장애 보험회사인 우넘과 프로비던트의 1999년 합병 사례를 살펴보자. 각각 법인고객과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던 이들 회사의 경영진은 각 회사의 영업인력들이서로의 상품을 판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지만 사실 두 회사는 ..